본문 바로가기
알찬 정보들/책리뷰

허팝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도서 읽은 후기

by 러블리 콩냥 2018. 5.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러블리 콩냥입니다. ^^

 

요즘 크리에이터를 직업을 하는 분들도 있고,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어 하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유튜브 동영상 컨텐츠를 만들려고  알아 보던중에 "허팝과 함께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도서를 읽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허팝이 누구인지 모르고, 책 제목에 의존해서 무작정 읽게되었죠.

 

 

책의 큰 구성은  크리에이터 허팝 및 활동중인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  크리에이터가 준비해야 될 과정

동영상편집 및 업로드 방법/ 채널 홍보및 결과분석/ 유튜브로 수익창출 이 큰 구성이에요.

 

크리에이터 허팝은 어린시절 과학에 관심이 많고 호기심이 많은 분으로,  쿠팡* 으로 택배를 하다, 틈틈히 동영상을 올리게 되었고, 크리에이터 회사에서 연락이 오면서, 점점 활동을 활발 하게 할수 있었다고 합니다.

 

허팝이 말하는 크리에이터가 되는 준비  과정의 큰 틀은 어떤 콘텐츠로 할것이냐는 것이 가장 큰 과정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그냥 무작정 인기있는 콘텐츠를 선택할것인가? 내가 잘하고, 관심있는 분야로할것인가? 하는 기본적인

그 과정이 앞으로 내 콘텐츠 브랜드가 어떻게 성장할것인가 하는 핵심 키워드 인것같아요.

 

동영상편집 및 업로드 방법은  한번씩 따라 하면 기본적인 것들은 혼자 할수있을 정도의 실력까지 갈것같아요.

점점 실력을 향상 시킬려면 혼자 이것 저것 연습해보는 시간을 늘린다면,  기본에서 조금 벗어나 실력이 더 좋아질거구요.

 

 채널 홍보및 결과분석 / 유튜브로 수익창출이라는 큰 틀은 한번 읽어봤지만 아직 시작도 안한 유튜브크리에이터들에게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수 있어요. 왜냐면 말 그래도 아직 동영상 하나 올리지 않았을 뿐더러 책의 내용을

보고도 의문점이 많지만 몇번을 계속 같은 부분을 읽으니  "아 이건 그때 책에서 이렇게 이야기했지?" 라는 생각이 들것 같고 그 과정들을 겪어보면 도움이 될것같기 했어요.

 

 

사람들은 간혹 나도 유튜브에 동영상이나 올려서 돈이나 벌어볼까? 하는 말을 많이, 쉽게 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책을 읽음으로써 유튜브에 동영상 하나를 올리기 위해 필요한 과정들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고, 참 쉽지 많은 않은 일이라는걸 알게 되었어요.

 

 

사람들은 동영상 한번 올려볼까? 이런 말들을 많이 하곤 하지만, 진짜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서는

끈임없이 콘텐츠를 생산해 내야하고, 그것을 분석하며 앞으로 어떻게 발전해야 할지,  내 동영상을 보고 구독을 하는

구독자와 어떻게 소통을 해야 할지 결코 쉽지많은 않은것을 다시 한번 깨닫았어요.

 

한달에 동영상 한 두개 올려선 안되고, 꾸준히 업로드 할 수 있어야 한다는게 가장 크게 느껴졌네요.

 

블로그도 그렇치만 유튜브 또한 꾸준함이 생명이라고 책내용중에 있는데 그말에 정말 공감합니다.

블로그 운영하는 사람들이라면 매일 1개씩 포스팅 해야지 라는 생각을 늘 하지만, 한편으로는 그 말을 실천하는 분들은 많치 않거든요. 유튜브 또한 한달1개 동영상을 올리면 영상을 보는 사람이 과연 구독 버튼을 누르고  내 동영상을

기다릴까요?

 

나와 비슷한 다른영상들을 보며 꾸준히 업로드 하는 크리에이터에게 구독버튼을 누를게 뻔한 일이지요.

 

정말 크리에이터를 직업으로 삼고 싶다면 나만의 컨텐츠를 만들고, 그 컨텐츠를 토대로 아이디어 를 생각 해야 하고

그만큼의 시간을 들여서 동영상 제작을 해야 합니다

단지 동영상만 올린다고 다 해결되는 문제는 아닌것같아요. 그래도 내 컨텐츠를 만들고 싶고, 꾸준히 업로드를 할수있는 사람들이라면 노력한만큼 절대 배신하진 않을것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허팝과 함께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 10점

 허팝.강전희.안정기 지음/한빛미디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