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찬 정보들/책리뷰

동기부여 책 리뷰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by 러블리 콩냥 2021. 5. 28.
반응형

동기부여 책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많은 사람들이 나의삶이 변화하기를 꿈을 꿉니다.

하지만 현재에 안주하며, 지금 살고있는 삶 그자체를 지속하고 있죠

 

저 또한 나의 삶이 변화하기를 바라지만, 

실행하는것은 없었습니다.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거나, 또는 알면서도 지금의 안정적인 삶을 추구하며

살아가기 바쁜것같습니다.

 

이책에서는 안정적인 삶을 추구하며 내가 원하는 것들을 이룰수 있도록 실천할수 있는 방법 중

하나를 제시해줍니다.

 

바로 새벽에 기상하는것! 그것이 하나의 방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쉽게 이야기 하곤 합니다.

 

"그건 안될거야

주변에서 해본 사람들이 다들 어렵다고 이야기 하니깐 

괜한 시간 낭비 하지마 "

 

비록 실패하더라도 그 고통시간을 넘기면 내가 얼마나 더 강한지 느끼게 될것입니다.

 

새벽기상 또한, 일하고 피곤한테 다음날 일찍 일어나서 

뭔가를 하라고 그게 가능할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것입니다.

 

퇴근 직후는 그날 하루의 기운을 다 쓰기 때문에 뭔가를 하기엔 조금 힘든 부분이 있지만

출근전에는 잠깐이라도 내가 하고싶은 것을 할 여유 있는 시간을 

가져본다면, 가진적이 있다면 생각이 달라질것입니다.

 

이제 회사후  회식보단 나만의 자유시간을 바라는 사람이 더 많을겁니다.

퇴근후 일찍 잠자리에 들고 출근전에 내가 진정 하고싶은 일을 

10분이라도 해보는건 어떨까요??

옆사람의 충고는에 휘둘리지말고, 오로지 나만의 시간을 가지는것!

 

다른 사람이 아닌 최고의 경쟁자는 바로 나 자신

 

다른 사람의 의견에 휘둘리지 않고 나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야합니다.

혼자라서 외롭다고 느껴진다면 그 외로움은 나를 아프게 하는것이 아닌 

나 자신에 집중하라는 신호를 받아 드려야 합니다.

 

만약 새벽 기상이 힘들다면,  나의 상황이 맞질 않는다면

 

출근전 2시간, 아니면 1시간 

그것도 어렵다면 단 10분만 이라도 일찍 일어나서

내가 진정 하고 싶은것을 해 본다면 어떨까요?

 

오로지 그 시간은 나만의 시간을 가진다면, 어떨까요??

 

 

내가 하고싶었던 일이 무엇인지 조차 느끼지 못하는 분들 또한 있을겁니다.

왜 일까요?

평소에는  회사 - 회식이나 지인과 시간- 집  이런  매번 똑같은 코스를

보내서 그런건 아닐까요??

 

다른 사람에게 집중해야 할 시간은 있지만, 나에게 집중해야 할 시간은 

다들 놓치고 있지 않나요?

 

회사사람들과 어울리기 위해서 나만의 시간을 놓치고 있는지 잘 생각해봐야합니다.

대인관계 또한 중요하지만

나 자신을 위한 시간은 더 중요합니다.

 

나 자신만을 위한 시간 때문에 외롭지 않냐구요?!!

그때문에 외로움을 느낀다면 그건 나 자신만의 위한 시간을 가지 라는 하나의 신호입니다.

 

주에 단 하루는 숨만 쉬기

 

일주일내도록 일찍 일어나서 나만의 시간을 가졌다면

하루쯤은 그냥 누워서 뒹굴거나, 폰을 보거나 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휴식으로 더 활기찬 하루를 보내는것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 된다.

책 중간 중간에는 "최고들의 아침 습관"에 대한 글들이 있습니다.

 

누구나 알만한 유명인들의 아침 습관이 어떤지 볼수 있고,

따라 할수 있는 습관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한번 시작해보세요.

 

출근전 몇분, 몇시간으로 인생이 바뀐 사람이 있습니다.

나의 작은 취미가 일이 되고, 

내면의 강한 힘이 될수 있을 뿐더러,

그 일로 인해서 수익 또한 창출할수 있는 기회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뭘해야 할지 모르겠다구요?

급변하는 코로나 시대에 과연 없을까요?

그건 없다기 보다 현재의 안정한 삶에서 벗어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집에서 근무하고, 화상채팅을 통해 수업하는 이 시대에 과연 없을지..

 

하루에 단 10분 만이라도 일찍 일어나 원하는것에 도전해보세요.

그 재미에 10분 .. 20분.. 1시간 푹 빠져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