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멍멍 냥냥 기본 상식

실화 주인의 곁의 지킨 충견,충묘이야기

by 러블리 콩냥 2018. 5.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콩냥입니다 ^^!!

강아지 한마리와 고양이 한마리를 키우고 있어 늘 애견이나 애묘 관련된 기사나 이야기들이 들리면 항상 관심이 가곤 했는데

주인의 곁을 지킨 충견의 이야기를 포스팅 할까 합니다 ㅎㅎ

 

 

 

 

실화- 주인의 곁의 지킨 충견 & 충묘이야기

 

1. 주인의 곁을 지킨 충견이야기.

 

이 이야기는 아르헨티나에 있던 실화로 ,

동생 가족을 만나러 가던 주인은 자동차 고장으로 인해서

주인과 강아지는 도움을 청하러 가고

차안에는 부인과 아이들이 남아 있었어요.

하지만 , 불행히도 폭설로 인해서 주인이 실종이 돼었고

차안에 남아있던 부인과 아이들은 남편(주인)이 돌아오지 않아 실종신고를 하게 되었어요.

23일간의 긴 시간이 지나 수색끝에 시신으로 발견된 주인을 찾았는데

주인의 곁에는 같이 도움을 요청하러 갔던 강아지만이 주인의 곁에 머물러 지켜주었다고 합니다.

 

 

 

 

2.주인의 곁을 지킨 충묘 이야기

 

 남겨진 시간이 얼마 없는 92세 할머니와

잠시라도 떨어지고 싶지 않는 고양이가 있어요.

할머니는 호스피스 케어를 받고 있고, 고양이는

늘 누워있는 할머니의 가슴 위에 앉아 할머니 만을 바라고 있지만

사실 호스피스 케어란, 남겨진 시간이 얼마 안되는 환자의 몸과 마음의 고통을 완화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종말 치료입니다.

고양이는 할머니에게 최고의 파트너 이자, 최고의 간호사 인셈입니다.

할머니도 편안히 잠들수 있을 것입니다.

 

 

 

 

사람도 하기 힘든일을 해내고 있는 강아지나, 고양이를 바라보면 문득 나도 저 상황에서 저렇게 할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강아지가 주인에게 바라는 10계명이란 글이 있는데,

 강아지를 키워 본 사람이라면 이 10계명이 강아지가 바라는 것은 딱 하나 뿐인것같아요

같이 함께 있다는 것...

 

우선 10계명 부터 이야기 해 볼게요.

 

1. 나의 수명은 10년,~15년 밖에 돼지 않아, 어떤 시간이라더도 당신과 떨어져있는 시간은 슬플뿐이에요.

 

2. 당신이 바라는것을 이해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지만, 저를 믿어 주세요 . 그것만으로도 행복해요.

 

3.저를 오랫동안 혼내주려고 벌주려고 가둬두지 마세요. 당신에게는 일이나 취미가 있고 친구가 있지만 나에겐 당신뿐이에요

 

4.가끔 저에게 말을 걸어주세요 . 당신의 말뜻을 알수 없지만, 당신의 목소리는 알수있어요.

 

5.당신이 나를 함부로 다루고 있지 않는지 한번 생각해 주세요 . 나는 당신의 그런 마음을 결코 잊지 못할것같아요.

 

6. 나를 때리기 전에 생각해주세요. 나에게 당신을 쉽게 상처 낼수 있는 이빨이 있지만, 난 절대 당신을 물지 않을거에요.

 

7. 나의 행동을 보고 고집이 세고 나쁜강아지 라고 말하기 전에 내가 왜 그랬을까 먼저 생각해주세요.

 

8.내가 늙어도 나를 돌봐주세요 . 당신과 함께 나이 들고싶어요.

 

9.내가 죽음이 다가올때 내곁에 있어주세요. 내가 죽어가는 것을 보기 힘들거나, 나 없이 어떻게 사냐고 말하지 말아주세요.

 

10. 나를 잊지 말아 주세요.내가 당신을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현재 1인 가구 시장이 크게 증가 함에 따라 반려동물 시장도 함께 성장 해 나가고 있고, 많은 분들이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우고 싶어해요.

하지만, 시장이 커지고, 반려동물도 늘어남에 따라 유기 되는 강아지나 고양이 또한 많아 지고 있어요

사람들이 내미는 손하나에 , 웃는 미소 하나에 행복을 느끼는 아이들 인데,

그저 쓰담듬어 주고 만져 주기만 해도 떠나갈듯 좋아하는 귀염둥이 반려동물들!

당장 귀여워서, 작아서 그 모습만 보고 입양 결정하지 말고

지금 당장이 아니라 멀리 내다 보면서 , 이것 저것 알아둬야 할 상식이나 항목을 체크 해 보고 결정 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