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찬 정보들/곰믹스 동영상편집하기

곰믹스 동영상만들기- 워터마크, 자막,이미지 넣기

by 러블리 콩냥 2018. 5. 25.
반응형

자막/ 이미지를 넣기 전에  워터마크를 먼저 넣어보겠습니다. 방법은 자막과 이미지 넣는 방법과 동일 하니 워터마크를 동영상내에 표시할수있으면

자막과 이미지 또한 넣을수 있습니다.

 

우선 워터마크란 비디오, 오디오,이미지등 원본 데이터에 본래 소유주만이 아는 마크를 넣는 기술로 대표적인 예로 유튜브 동영상 전체화면에 표시되는 마크나, 블로그 서명이 대표적입니다.

 

 

파일추가 -이미지추가 를 눌러서 워터마크를 선택합니다.

(워터마크 이미지는 포토샵, 그림파일 등 내 브랜드를 대표해서  만들어 주세요.)

 

이미지 추가 버튼을 누르게 되면 화면에 나타나듯이 러블리콩냥 워터마크가 생성 됐습니다.

 하지만  워터마크의 위치 및 높이 등 영상에서 보는 바와 같이 전체적인 수정이 필요합니다.

 

워터마크삽입하기

 

 

 

 

 

 

위치 설정란에서 내가 원하는 위치에 워터 마크를 넣을수있습니다.. 위치 (핑크 화살표)에서 원하는 위치를 선택 하고,  비율 유지 체크박스를 해제 후

화면너비, 화면 높이를 이용하면 내가 원하는 위치, 원하는 사이즈의 워터마크로 표시가 나타나게 됩니다.

 

워터마크는 동영상 재생이 끝날때 까지 넣을것이 때문에 재생시작을 00:00:00:00 으로 하고, 동영상 재생 길이를 보고 끝나는 시간을 입력해줍니다.

 

 

 

 

워터마크삽입하기2

 

 

워터 마크를 입력 한 후의 모습입니다.  자막/ 이미지 표시란에 내가 동영상에 넣은 워크마크가 표시됩니다.

자막/이미지 목록에서 워터마크를 수정및 삭제 하실수 있고, 워터마크 시간도 수정가능합니다. 아래 쪽에 보게 되면 내가 넣은 워터마크가 타임라인 자막/이미지표시란에 표시가 되며, 동영상 재생 내내 표시 되게 시간을 조정 해놨기 때문에 동영상과 길이가 똑같이 나옵니다.

 

 

곰믹스에 자막 및 이미지 넣는 방법도 워터마크와 넣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파일추가/ 이미지 추가 를 클릭합니다.

 

곰믹스자막넣기

 

 

전 미리 포토샵으로 자막을 만들어 놔서 이미지 추가를 누른 후 파일을 선택했습니다.

자막도 원하는 위치 및 크기를 선택 할수 있고, 동영상 재생시간을 설정 할수 있습니다.  (네모난 주황박스를 클릭해도 원하는 위치로 이동됩니다.)

 

곰믹스 자막넣기를 할때 효과를 줄수있는데 천천히 나타나기, 천천히 사라지기등 자연스럽게 자막넣을수 있는 효과입니다.

 

 

곰믹스자막넣기2

 

 

동영상에 이미지 및 자막을 다 넣게 되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내가 넣은 자막과 이미지들이 모두 나타나 있습니다.

자막/이미지 (맨밑)에 보면 워터마크가 길게 있고 그 위에 자막 및 이미지들을 넣은 표시들이 나타나있습니다.

 

 

인코딩 시작 하면 동영상 자막 및 이미지는 수정 할수 없으니 동영상을 재생하여 정확한 위치에 자막/이미지를 넣었는지 꼭 확인해야합니다!!

인코딩 시작 전 출력설정을 누른 후 고화질 동영상을 클릭한 후 인코딩 시작하면 화면의 화질이 조금 더 좋아지는 대신 인코딩 시간은 더 늘어날수있습니다.

 

이제 동영상 오디오 배경음, 효과음을 넣으면 하나의 동영상이 완성됩니다!! 곰믹스는 무료라서 아직 다양한 효과들을 사용할 수 없지만, 초보자 분들이 사용하는데에는 무리가 없는 동영상편집기 입니다.

 

점점 스킬이 생기고, 다양한 효과를 넣고싶다면 곰믹스프로, 프리미어, 베가스 등 다양한 동영상 편집기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