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포토샵. 티스토리/티스토리시작

티스토리 대표썸네일 설정or 변경하기

by 러블리 콩냥 2018. 5.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콩냥입니다.

 

블로그유입 /유튜브유입 등 유입에서 가장 큰 핵심은

"썸네일" 이라고 하면

모두가 공감 할 것입니다.

 

내가 올린 글을 보기 전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보는 것이

바로 "썸네일"이기 때문에 그만큼 중요 하다고 볼수있죠.

 

썸네일은 사진의 축소판이면서, 사진을 보고 한눈에 글쓴이가 쓴 주제를

파악할수있는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저도 썸네일을 이것 저것 해가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만약 내가 쓴 글에 썸네일이 내가 원하지 않았던 사진이 되는 경우가 있을까요?

 

티스토리는 글 작성시 첫번째로 올리는 사진에 대해서

대표사진(썸네일)으로 등록되는 설정 입니다.

 

처음 티스토리를 하는 분들이라면 내글의 대표썸네일이

내가 지정한 썸네일이 아닌 첫번째로 올라가는 사진이 대표썸네일이 되는거죠.

 

 

무조건 첫번째 사진이 대표썸네일이 되는 설정이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대표썸네일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몇번의 클릭만으로도 내가 원하는 대표 썸네일을 등록할수있어요.

 

 

 

 

 

 

<이미 발행된글 대표썸네일 수정 방법>

 

블로그 관리 홈메뉴로 들어갑니다.

글관리를 클릭합니다.

 

 

 

 

 

화면 오른쪽에 내가 올린 사진의 파일 보관함이 보입니다.

파일 보관함중에 대표썸네일 할 파일을 클릭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대표 라는 작은 네모 박스가 뜨는데

 

여기를 클릭 하면 대표 썸네일이 되는겁니다.

 

 

글 작성시도 동일합니다!

 

사진등록 후 따로 파일을 클릭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보니 티스토리는 꼬옥

대표 썸네일은 등록해주는것이 좋습니다 ^ ^

반응형